진천군 사회복지협의회, 실버인지놀이지도자 2급 과정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08:15:23
  • -
  • +
  • 인쇄
오는 4월 17일까지 12회기 운영
▲ 개강식 사진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 사회복지협의회는 2025년 주민복지대학 과정의 하나로 실버인지놀이지도자 2급 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시하는 ‘실버인지놀이지도자 2급 과정’은 점점 증가하는 노인 문제 해결 방법을 고민하며 노인질환 중 가장 발생률이 높은 노인성 치매의 진행을 늦추고 어르신들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책임지는 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과정은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치매의 이해, 실버인지 운동 등 12회기 교육과정으로 펼쳐진다.

지난해에는 교육생 21명 중 19명이 자격을 취득했으며, 이들 중 일부는 현재 현장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는 22명의 교육생이 참여하며 이론, 실습 과정을 통해 지도자 자격을 취득할 예정이다.

손광영 회장은 “교육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의 삶을 이해하며 좋은 이웃과 친구로 함께하길 기대한다”며 “외부 강사가 아닌 지역 인적자원을 활용한 실버인지놀이 활동이 더 활발해질 수 있도록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사회복지협의회는 2004년부터 매년 주민복지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술심리치료사 3급~1급, 놀이치료사, 스피치, 성격상담심리, 도형심리, 진천군 지킴이 양성 등 다양한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