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을 거닐다, 2025 청주독서대전 4월 19~20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08:10:25
  • -
  • +
  • 인쇄
북토크, 공연, 체험 등 온세대 함께하는 책축제… 1일부터 참여 신청
▲ 책 속을 거닐다, 2025 청주독서대전 4월 19~20일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오창읍 오창호수도서관 및 오창호수공원 일원에서 책문화예술축제 ‘2025 청주독서대전’을 개최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청주독서대전은 ‘독서 산‘책’: 책 속을 거닐다, 독서와 노닐다’를 주제로 열린다.

독서공동체를 구성하는 50여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아이부터 노인까지 소외되는 계층 없이 온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운영한다.

강연‧북토크, 북페어, 체험부스, 공연, 전시 등 총 100여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창호수공원 광장에서는 개막식과 축하 공연, 전통 마당극 ‘깨비랑 산넘고 물건너’, 세대 화합 콘서트, 유모차 음악회, 퍼레이드 등이 열린다. 주변에서는 출판사‧서점 북페어 부스와 독서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공원 잔디에서는 가족독서산책 체험 및 책놀이터 체험이 진행된다. 파라솔과 빈백, 캠핑의자 등으로 조성되는 야외도서관에서는 버스킹 공연, 그림책작가 드로잉쇼, 곰사탕 공연을 선보인다.

오창호수도서관에서는 다정한 물리학자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상욱 작가의 강연과 ‘즐거운 어른’, ‘여자 둘이 살고있습니다’ 이옥순‧김하나‧황선우 작가의 토크콘서트 ‘노년예찬’도 계획돼 있다.

또한 ‘불편한 편의점’으로 잘 알려진 김호연 작가 강연과 우리시대 청소년과 청년의 삶을 이야기 하는 백온유, 천우진 작가 강연,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이 준비돼있다.

이 밖에도 하이진 작가를 비롯한 7명의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과자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2025 청주독서대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은 4월 1일부터 청주독서대전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청주시 독서대전은 그 어느 해보다도 풍성하고 다채롭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오창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가족‧이웃과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부산 북구 덕천1동, 2025년 제2회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덕천1동(동장 성희경)은 지난 10일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함께 생활 속 걷기문화 실천과 보행 친화적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함께 참여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 20여 명이 참여해 만덕대로 일대를 걸으며 잡풀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에게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홍보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사)부산광역시 북구자원봉사센터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 수제 장난감 전달

[뉴스스텝] 부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성환) 반려동물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犬)’는 지난 15일 부산 강서구 부산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해 반려동물 양말목 장난감 5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반려동물봉사단은 반려인·비반려인·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지역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제 간식 전달, 펫티켓 캠페인, 유기견 보호센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강성환 센터장은 “현재 대한민국은 반려인 1,5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