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원주 2024년 1월호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08:10:16
  • -
  • +
  • 인쇄
▲ 행복원주 2024년 1월호 발간

[뉴스스텝] 2024 갑진년(甲辰年) 한 해를 시작하기 좋은 곳 치악산 소개와 함께 원주의 여러 다양한 소식을 담은 행복원주 1월호가 발간됐다.

행복원주 1월호는 삶과 생활의 터전인 ‘마을’을 조명해보는 ‘원주마을’ 소개란을 새롭게 선보인다.

‘원주마을’의 첫 시작은 지정면 지촌마을이다.

또한,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을 위해 원주시 도서관 소식을 전달하고, 전국 종별배드민턴대회에서 창단 후 첫 우승과 중고연맹 회장기에서도 승리를 거머쥔 치악고등학교 배드민턴부 이야기를 소개한다.

아울러, 고통 없는 스마트 혈당 측정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아이센스 소개와 컨설팅전문가의 ‘창업스토리’, 언어치료사가 보는 ‘말과 언어’ 등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원주시민을 위해 문화캘린더와 세무상식, 의학칼럼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행복원주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행복원주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통해서 모바일 구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수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연수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 생활과 문화·예술적 소양 함양을 돕기 위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마디트래블’, 로봇 체험 활동을 통해 로봇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로봇캠프’, 인공지능(AI)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AI프로젝트’로 구성됐다. 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시, 우리가 몰랐던 국보 하회탈展

[뉴스스텝]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신년을 맞아 송강미술관과 공동 주관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 '우리가 몰랐던 국보 – 하회탈展'을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안동에서 탄생해 오늘날까지 전승돼 온 하회탈을 중심으로, 우리가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국보 하회탈의 역사적․예술적․정신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대한

관세청 이진희 통관국장, 부산신항 해상화물 통관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29일 부산신항(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을 방문하여 해상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해상화물을 이용한 마약 밀반입 차단 단속체계를 점검하고, 보세화물의 원활한 통관과 물류흐름 실태를 종합적으로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부산항은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의 약 78%를 처리하는 우리나라 최대 무역항이자, 세계 2위 수준의 환적항으로 글로벌 해상물류 네트워크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