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4년 문화동 복작복작 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08:10:16
  • -
  • +
  • 인쇄
10월 8월 저녁 6시 30분 호암공원에서 가을 음악회 개최
▲ 포스터

[뉴스스텝] ‘2024년 문화동 복작복작 음악회’가 오는 8일, 호암근린공원(문화동 3887-2번지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는 주민들에게 가을밤의 정취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동 주민자치위원회, 문화동 행정복지센터, 충주문화관광재단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여 실시하는 행사이다.

음악회는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되며, 쿨피스, 신지혜, 나팔박의 오프닝 공연으로 막을 올리고, 개회식에 이어 진행되는 본 공연에는 파인트리, 춘자, 성악연구회, 풍금이 출연하여 국악, 가요, 트로트, 성악 등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서는 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복지시책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복지위기 알림앱 서비스를 홍보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김한수 문화동주민자치위원장은 “사계절 중 음악이 가장 어울리는 가을 저녁, 호암지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주민들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권은하 문화동장은 “많은 주민들이 편안하게 문화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이번 음악회를 계획하였다”며, “이번 음악회가 지역의 문화예술인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문화 활성화에도 조금 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