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주천년문화체험관, ‘전통과 현대의 만남’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08:15:32
  • -
  • +
  • 인쇄
금속공예, 목공예, 전통음식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전통과 현대의 만남’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홍성군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이 2024년 하반기 문화 프로그램의 막을 올린다.

오는 9월 1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문화 체험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총 10개로, 금속공예, 목공예, 섬유공예부터 사물놀이, 전통춤, 전통음식 만들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8월 27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며,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방문 접수와 이메일 접수가 모두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나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개설 프로그램은 ▲이야기가 있는 궁중음식 만들기 ▲슬기롭고 건강한 나의 비건푸드 ▲서양디저트 구움과자의 만남 ▲퓨전 답례떡 클래스 ▲홍주읍성 사물놀이 ▲흥겨운 우리 장단에 맞추어 춤을 추세! ▲전통 장신구 만들기 ▲폐한복 업사이클링과 전통문양패브릭으로 생활아이템 만들기 ▲전통목공 실습과정(사방탁자, 좌탁만들기) ▲우드카빙과 천년 전통옻칠…홍주에서 만나다! 등이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홍주천년문화체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 조상들의 숨결을 느끼고,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며“홍주천년문화체험관이 앞으로도 우리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계승하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