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 유기 농업 자재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08:10:27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24년 1월 10일까지 ‘2024년도 유기 농업 자재 지원사업’을 신청·접수한다.

이 사업은 농업인에게 녹비작물 종자, 유기 농업 자재 구입비와 토양 검정 컨설팅 비용을 지원해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력 증진, 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하기 위한 국비 지원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유기·무농약 인증농지와 일반 농산물 재배 농지가 해당되며, 녹비 작물 종자의 지원 품목은 헤어리베치, 녹비 (청)보리, 호밀, 자운영, 수단그라스가 해당된다.

유기 농업 자재 지원 단가는 헥타르당 유기 200만 원, 무농약 150만 원, 일반 100만 원이며, 친환경농어업법에 정한 기준에 따라 공시된 유기 농업 자재만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내년 1월 1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내년 3월에 유기 인증농지, 무농약 농지, 일반농지 순으로 대상자를 확정·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유기 농업 자재 지원사업으로 농업인에게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농약 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유도하여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표주업 부군수 산불 대응태세 점검 나서

[뉴스스텝] 의령군은 산불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표주업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불 대응태세 점검에 나섰다.표 부군수는 지난 28일부터 산불진화초소와 등산로 입구, 산불취약지역 경로당 등을 차례로 방문해 산불 감시체계와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유곡면 옥녀봉 산불감시초소와 궁류면 한우산 입구 화기물초소를 찾아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부림면 하여마을과 의령읍 만상·만하·오감마을 등에서는 주민

경남도,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30일 아난티 남해에서 열린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수산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을 비롯해 남해군수, 경남도의회 의원, 남해군의회 의장, 남해군 수협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곽영효 이임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조태성 신임 회장의 취

고흥군,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과역면 호덕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맞춤형 치매 인지 강화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규칙적인 운동과 인지 자극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추고,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유지와 고위험군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외부 강사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