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설 맞이 주요 관광지 및 시가지 집중 환경정비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08:15:19
  • -
  • +
  • 인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연휴 직전인 내주 8일까지 관내 주요 관광지 및 시가지를 비롯하여 해안가, 포구에 대한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삼척시는 코로나-19 이후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귀향객이 증가함에 따라 주요 시가지 및 쓰레기 배출 장소를 집중적으로 정비하고 장기적체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시가지 정비에 나선다.

주요 해안가에 대한 환경정비도 병행한다. 시는 근덕 덕봉산 주변, 오분해변, 맹방해변, 장호항, 대진항 등 주요 해변 및 포구를 순차적으로 청소할 예정으로 특히, 악취를 유발하는 어항 주변의 폐어구를 집중적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관광지들도 설 연휴 관광지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시설물을 점검하는 등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다. 삼척시는 주요 관광지 내 각종 시설물들을 집중 정비하고 인파가 몰리는 구역을 우선 청소하여 삼척을 찾는 관광객들과 귀향객들에게 깨끗하고 청청한 삼척 이미지를 심어준다는 각오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설을 맞이하여 다시 오고 싶은 삼척의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주요 관광지를 비롯한 시가지, 해변에 대한 환경정비에 착수하게 됐다.” 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한 삼척시 이미지 형성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신안군의회,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전남도청 주청사 확정 촉구 결의.."정치권·정부 차원 통합 논의 본격화 속 지역 차원 지지 표명"

[뉴스스텝] 신안군의회는 최근 정치권과 정부차원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1월 29일 본회의장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해 전남광주특별시 잠정합의안 준수와 현 전라남도청의 주청사 확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아울러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의 행정통합은 반드시 ‘상생’과 ‘균형발전’이라는 대원칙 아래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신안군의회는 이번 결의문을 통해 “전남·광주 행정통합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