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4년 평생학습 재능기부 참여자 및 활동처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08:15:19
  • -
  • +
  • 인쇄
2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 수시모집
▲ 평생학습 재능기부 참여자 및 활동처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은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24년 원주시 평생학습 재능기부 참여자와 활동처를 수시모집한다.

재능기부 참여자는 평생교육 강사와 학습동아리 등 자신의 재능을무보수로 나눠주고 싶은 개인 또는 팀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재능기부 활동처는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관내 경로당, 요양원, 복지관 등 관람인원 15명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다

학습관 또는 교육강좌예약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매월 희망 활동처 2개소와 1~3개의 재능기부팀을 연계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전체천 학습관장은 “평생학습으로 배운 재능을 지역의 소외계층과 함께 나눔으로써 재능기부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신안군의회,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전남도청 주청사 확정 촉구 결의.."정치권·정부 차원 통합 논의 본격화 속 지역 차원 지지 표명"

[뉴스스텝] 신안군의회는 최근 정치권과 정부차원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 논의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1월 29일 본회의장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해 전남광주특별시 잠정합의안 준수와 현 전라남도청의 주청사 확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아울러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의 행정통합은 반드시 ‘상생’과 ‘균형발전’이라는 대원칙 아래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신안군의회는 이번 결의문을 통해 “전남·광주 행정통합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