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여행이 만난 제10회 부산원도심활성화축제 '택슐랭' 성황리에 막 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08:10:11
  • -
  • +
  • 인쇄
5.16.~5.18. 3일간 원도심 일원에서 열린 미식관광축제 성료…
▲ 택슐랭 선정 맛집 지도

[뉴스스텝] 부산시와 (사)부산축제조직위원회는 지난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원도심 일원(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에서 열린 미식관광축제 '택슐랭'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택슐랭'은 원도심의 다채로운 미식문화와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결합한 체험형 콘텐츠로,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축제 첫째 날인 5월 16일 저녁 7시 30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택슐랭 오픈 세리머니'로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했다.

개막식에는 ‘택슐랭 가이드북’에 선정된 지역 맛집 중 구별 가장 인기 있는 4개 식당에 시상하는 ‘동백스타 시상식’과 함께, 미쉐린가이드 선정 레스토랑 ‘램지’의 이규진 셰프가 협업한 특별메뉴 ‘택슐랭 명란 마라함박’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다.

참가자들은 동백스타 식당의 대표 메뉴와 택슐랭 특별메뉴로 구성된 한상차림을 즐기며 부산 미식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즐겼다.

아울러, 축제 기간 원도심 곳곳에서는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미션형 도보 미식 투어 ‘입맛상회’ ▲부산 특산물을 활용해 직접 요리하는 미식 체험 ‘시장직배송 쿠킹클래스’ ▲택시를 타고 맛집을 순회하는 ‘택슐랭 가이드 택시’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진 ‘야경포차’ ▲주요 거점에서 열린 상설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원도심 곳곳을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이번 축제에는 1만 4천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부산 원도심의 매력적인 미식 여행을 만끽했다.

'택슐랭'은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도시 여행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 식당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원도심의 숨겨진 골목길과 이야기를 접하는 기회를 선사했다.

특히, 올해 발간된 '2025 택슐랭 가이드북'에는 맛집 정보는 물론 원도심 곳곳의 숨겨진 명소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축제 이후에도 부산 원도심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택슐랭 가이드북’은 택슐랭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택슐랭'은 부산 원도심의 장소성과 이야기에 미식의 가치를 접목한 체험형 콘텐츠로, 지역 경제와 도시 관광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부산만의 고유한 색깔을 담은 축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