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 가을독서문화축제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08:10:07
  • -
  • +
  • 인쇄
▲작가 북 콘서트 ▲도서 전시전(북 페어) ▲체험 및 홍보 공간(부스) 등 총 21개 본행사와 특별행사로 ▲독서문화음악제 운영
▲ 부산시, 2024 가을독서문화축제 행사

[뉴스스텝] 부산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1층 로비 일원과 들락날락에서 '지금, 문학이 필요해!'를 주제로 '제15회 가을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사)한국독서문화재단, 지역 공공도서관, 서점·출판계, 작가, 동아리가 함께 참여하는 협력형 축제로, ▲작가 북 콘서트 ▲도서 전시전(북 페어) ▲체험 및 홍보 공간(부스) 등 총 21개 본행사와 특별행사인 ▲독서문화음악제가 운영된다.

주요 초청 작가의 북 콘서트에서는 ▲‘세상에 없던 질문을 던진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의 원작인 '로기완을 만났다'의 저자 조해진과 ▲부부 작가 이정임·임성용을 만나 볼 수 있다.

‘부산 청년작가 원탁회의(라운드 테이블)’는 ‘지금 여기, 젊은 문학이 필요해’를 주제로 지역 청년작가들이 참여하는 논의의 장으로 열리며, 지역 서점(출판사)이 준비하는 ‘도서 전시전(북 페어)’과 ‘문학 도서전’, ‘부산아동문학인협회 도서 전시’ 등에서는 부산지역 작품을 포함한 다양한 문학작품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낭독 콘서트’, ‘소리연구회 소리 숲’ 등 거리 공연(버스킹)과 어린이들을 위한 ‘빛그림 콘서트 · 책놀이’, ‘동화인형극 어린 왕자의 여행’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함께 지역도서관이 함께하는 체험 공간(부스) 등도 운영된다.

또한, ‘2024 독서문화음악제’는 독서와 책을 소재로 한 동요 부르기 대회로 예선을 거친 총 20팀의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독서문화재단이 주관한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2024 가을독서문화축제'를 통해 책으로 소통하며 문화적 감수성과 일상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참여 신청이나 자세한 사항 안내는 2024가을독서문화축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