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놀면서 영어한다!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본격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08:05:11
  • -
  • +
  • 인쇄
올해 61곳으로 확대 시행 및 보육시설, 공공형 어린이카페 등 3곳 시범 운영을 해
▲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본격 시작!

[뉴스스텝] 영어도 놀이처럼! 스토리텔링부터 만들기까지 재밌게 배우는 영어,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가 부산의 더 많은 어린이와 함께한다.

부산시는 올해 상반기부터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을 부산 전역 61곳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비용은 무료다.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는 원어민과 놀이를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4세 부터 7세 부산 거주 어린이(유아 및 초등학교 1, 2학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 창조 혁신(메이커) 수업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하며, 지난해 42곳에서 운영된 결과 높은 만족도와 재참여 의사를 받았다.

이에,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반영해 올해 확대 시행한다.

특히, 올해는 '들락날락' 브랜드와 영어 교육 콘텐츠를 다양한 시설에 제공하는 들락날락 프랜차이징 확대에 따라, 보육시설과 공공형 어린이카페 등 3곳에서 오는 5월부터 시범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는 기수제(연 2기)로 기수당 정규수업(4개월)과 스피치 특별반 운영(1개월)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정규반(유아반, 초등반)과 단체반으로 나뉘며, 유아반의 경우 반별 강사 수를 2명에서 3명으로 늘려 교육효과를 높인다.

또한 상, 하반기 두 차례 성과발표회도 개최해 학습 성과도 공유한다.

프로그램은 반별 10~12명 정도로 구성되며, 아이들의 수준에 맞춘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스피치 특별반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로 말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작품 전시, 율동 발표, 스피치 대회 등을 통해 자신의 영어 실력을 뽐내며 어린이들의 체득형 영어 학습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글로벌 허브도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아동 중심, 내용 중심 및 부산의 지역 특색을 반영한 부산시 자체 개발 영어교재 'English Waves'를 사용하고, 부산 글로벌 영유아 영어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전문 강사를 프로그램에 참여시켜 프로그램의 품질을 강화해 부산형 영어 교육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한다.

올해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는 오는 3월 11일부터 1기 수강생들의 모집이 시작되며, 프로그램은 3월 18일부터 진행된다.

프로그램 모집, 운영 일정 등은 '들락날락'별로 다르므로, 세부 사항은 각 '들락날락'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는 어린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영어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면서 배우는 15분도시 핵심(앵커) 시설인 '들락날락'을 기반으로 부산에서 자란 모든 어린이가 영어 교육 걱정 없는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새꼬막 생산성 향상 등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25년 새꼬막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어 새꼬막 양식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채묘기술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새꼬막 적기 채묘 작황조사(점점·조사방법·해양환경조사 등) 여자만·득량만 새꼬막 채묘작황 2025년 생산동향 새꼬막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유통 관련 현안 등이다.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새꼬막 채묘 시기인 6월부터

포항시, 시민·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한자리에…미래 시정 해답 찾는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8일 ‘2025년 정책기획단 및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정책단과 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반영 가능성을 모색했다.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정책단 5개 팀이 먼저 무대에 올라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발전 전략을 담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정책기획단 3개 팀이 창의적 정책 제안 과제

경북도, 제3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격증 교부

[뉴스스텝] 경북도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 225명에 대한 자격증을 12월 15일에서 17일까지 내준다.올해 자격시험은 1차 시험에서 도내 2,096명이 응시해 425명이 합격했으며, 2차 시험에서 도내 804명이 응시 최종 225명이 합격해 2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도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인원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지난해(1차 2,651명, 2차 1,336명) 대비 감소했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