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현장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08:10:22
  • -
  • +
  • 인쇄
아이디어를 더하고(+), 생각을 나누는(÷) 기회의 장 마련
▲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현장 워크숍 실시

[뉴스스텝] 상주시에서는 12월 21일, 22일 양일간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농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현장 워크숍을 실시했다.

충남 보령과 부여 일대에서 진행된 본 워크숍은 스마트팜 혁신밸리 입주 청년농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스마트농업 선도 농가를 방문하는 현장 견학 중심으로 진행됐다.

견학지 중 충남 보령시에 소재하는 ‘그린몬스터즈’는 혁신밸리 보육사업 1기 수료생이 창농한 곳으로, 1,400평의 온실을 경영하며 농장 내 스마트육묘 시스템과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갖추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으로 보육사업 창농 성공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아울러 충남 부여군 소재의 ‘부여뜰’은 유럽형 엽채류를 주로 생산하는 스마트팜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에어로포닉스(분무경: 식물체 뿌리에 영양액을 분무하여 재배하는 방식) 재배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딸기 체험 농장을 운영하는 체험형 스마트팜, 배양액 순환기술을 적용하여 혁신적인 경비 절감 효과를 거둔 선도 농가 등을 방문하며 다양한 분야의 현장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상주시 스마트농업과 이건희 과장은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풍부한 현장 경험이 더해질 때 ‘전문 스마트농업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농업인의 역량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양질의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