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어르신 소풍가는날' 봄 소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08:15:57
  • -
  • +
  • 인쇄
평생교육 학습자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장 마련
▲ 2024년 성인문해교실 어르신 소풍가는 날 사진

[뉴스스텝] 보령시문해교육사회는 지난 22일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학생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국립세종수목원, 공주 마곡사를 견학하는 소풍(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풍은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시문해교육사회가 주관해 보령시 문해학습자에게 학습의욕 고취와 소속감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한 어르신들은“배움의 기회를 가진 것만으로도 큰 기쁨인데 이렇게 같은 학습자들과 소풍까지 나와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미선 회장은“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배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문해교육사들이 오히려 많은 것을 배운다”라며“앞으로도 많은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배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문해교육사회는 2012년부터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현재에는 약 500여 명의 학습자가 배움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