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부산(Team Busan), 'CES 2025 통합부산관 리뷰 세미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08:05:07
  • -
  • +
  • 인쇄
2.27. 16:00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열려
▲ 'CES 2025 통합부산관 리뷰 세미나'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7일) 오후 4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CES 2025 통합부산관 리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부산의 혁신기업, 유관기관 등이 '팀 부산(Team Busan)'을 꾸려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한 'CES 2025' 통합부산관의 추진사항 및 주요 사업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이번 'CES 2025'에 23개 기업이 참가해 현장 계약액 112만 달러(약 16억 원)를 포함, 총 1천739만 달러(약 252억 원) 규모의 계약 추진 성과를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도 대비 70퍼센트(%)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성과는 참가기업을 조기 선발하고, 6개월간의 사전 교육 등을 통해 기업들이 전시회 참가 전 구매자(바이어)를 발굴하는 방법, 'CES' 공식 앱을 활용한 기업 홍보 방법, 유관기업 찾기 등으로 현장에서 미팅이 바로 이뤄진 결과로 보여진다.

이날 행사는 ▲스케치 영상 상영 ▲'CES 2025' 추진사항 보고 ▲'부산에서 세계로: 'CES 2026'을 향한 혁신의 항해' 주제의 전문가 강연 ▲통합 부산관 참가기업의 사례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CES’ 부산 단독관을 조성하기까지의 기관별 역할 분담,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회장의 축사 섭외 과정에서의 시의 노력, 야외 교류(네트워킹) 행사 개최 등 지난 1년간의 준비과정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다른 국제(글로벌) 전시회 참가를 준비하는 기업과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가 강연을 통해 ‘CES’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한 ‘통합부산관의 발전 방향’과 세계적(글로벌) 기술 흐름(트렌드)을 전망할 계획이며, 이어서 참가기업인 ▲㈜코어무브먼트 김명철 대표 ▲㈜맵시 조홍래 대표 ▲㈜랩오투원 이상봉 대표 ▲㈜블룸즈베리랩 변찬우 팀장이 성과와 경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식행사 이후에는 ‘팀 부산(Team Busan)’의 해단식과 함께 'CES 2026'에 필요한 지원사항 등에 대해서 자유롭게 논의하는 간담회가 진행된다.

박동석 시 첨단산업국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CES 2025' 통합부산관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더 나은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혁신기업들이 세계(글로벌) 무대에서 더욱 빛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