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즐거운 주말을 책임질 인천문화예술회관 '황.금.토.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8:15:09
  • -
  • +
  • 인쇄
6월, 총 7번의 무대로 찾아오는 야외예술무대 '황.금.토.끼'
▲ 공연 포스터

[뉴스스텝] 1995년에 시작해 29년째 관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의 야외예술무대 '황.금.토.끼'가 화사한 6월을 맞아 꽃처럼 활짝 피어난다.

‘황금 같은 금요일, 토요일 끼 있는 무대’의 줄임말인 '황.금.토.끼'는 복장과 형식, 관람료에 구애받지 않는 인천의 대표 야외 상설무대이다.

열린 무대를 표방해 젖먹이 아이를 동행한 가족들부터 공연 문화 자체가 생소한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관객들을 아우르며 문턱을 낮추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6월에는 총 7번의 무대로 시민들이 주말을 책임진다.

스트리트 댄스, 전통과 재즈가 어우러진 크로스오버 연주, 신명 나는 남사당놀이 등 언제봐도 흥미롭고 즐거운 무대가 준비된다.

6월 1일과 28일, 29일에는 인천시립극단이 준비한 악극 '홍도야 울지마라'를 만날 수 있다.

임선규가 집필한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를 원작으로 근현대 풍의 음악을 가미한 신파극이다.

오빠의 공부를 위해 기생이 된 홍도가 오빠의 친구와 사랑에 빠져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까지 하지만, 시댁의 박대 속에서 결국 비극적 운명을 맞이하는 일생을 그리고 있다.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한 매력을 줄 것이다.

6월 14일에는 환상적인 스트리트 댄스를 선보이는 그룹 애니메이션 크루가 금요일 밤을 열기로 가득 채운다.

다양한 스트리트 댄스와 비트박스, DJ 리믹스, 레이저쇼가 함께하는 화려한 종합 퍼포먼스로 청소년과 2030 관객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전통과 재즈가 어우러진 크로스오버 연주도 감상할 수 있다.

6월 15일 전통음악의 집 락궁이 서정적인 보컬곡과 창작국악을 연주한다.

한국 악기와 서양악기의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인천시립무용단은 6월 21일에 다양한 전통춤과 창작무용을 친절한 해설과 함께 선보인다.

한국전통예술의 정서와 한국 춤의 정수를 오롯이 담아낸 무대를 즐길 수 있다.

6월 22일에는 인천남사당놀이보존회가 신명 나는 놀이판을 벌인다.

판굿, 버나, 살판을 중심으로 신명 나는 풍물놀이와 재담이 돋보이는 기예를 보여준다.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남사당놀이가 일상의 시름을 날려버린다.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야외예술무대 '황.금.토.끼'는 5월부터 9월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전 연령이 관람할 수 있으며, 무료이다.

공연 문의) 인천문화예술회관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