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지원단 워크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08:15:38
  • -
  • +
  • 인쇄
미래 발명 인재 양성을 위한 소중한 발걸음
▲ 충청북도 교육청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중부권 광역발명교육센터 설립 지원단이 중부권 발명교육 활성화와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부산광역시와 경북 경주에서 '제2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월 대전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개최한 워크숍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센터의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과 미래 지향적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내 '메타버스교육실', 부산광역시 한․아세안 ICT융합빌리지 내 '부산XR 메타버스실', 경상북도의 '경주발명체험교육관'을 방문하여 최신 교육 기술과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아울러, 포항공과대학교 차세대영재기업인교육원의 운영 사례와 프로그램 운영 전략에 대한 강의도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모델과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경북발명체험교육관' 방문을 통해 발명교육 관련 전시체험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센터' 구축에 적극 반영해 중부권 발명교육의 미래 방향성을 정하고, 지역 간 협력을 통한 발명교육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센터 설립 지원단은 워크숍을 통해 얻은 소중한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중부권 발명교육의 질적 향상과 교육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중부권 발명교육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을 통해 미래 세대의 발명 교육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며, 이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들을 아낌없이 투자하겠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문 지식과 경험이 중부권 발명 교육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라고, 함께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더 밝은 미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자.”고 격려했다.

향후, 도교육청은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건축기획 최종보고회와 자체투자심사, 교육부․행안부 공동중앙투자심사를 거쳐 중부권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상공회, 창립 4주년 기념행사 및 명사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연천군상공회는 지난 16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창립 4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및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김미경 연천군의회 의장, 박종서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이병대 연천군상공회장, 주요 내빈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명사초청 강연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기업 발전과 지역경

공립 인제내설악미술관 12월 기획전시 ‘ECHOFORM’개최

[뉴스스텝] 공립 인제내설악미술관은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3월 22일까지 기획전시 ‘ECHOFORM’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자연과 삶이 공존하는 인제 내설악의 공간에서 동시대 조형예술의 흐름을 조명하고, 입체 조형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예술적 실험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전시에는 서로 다른 조형적 관점과 작업 세계를 지닌 25명의 작가가 참여한다.‘ECHOFORM’은 입체 작품을 통해 조형의

경남남도기록원, 하동 기록화 사업 성공적 완료

[뉴스스텝] 경상남도기록원은 인구감소로 소멸 위기에 놓인 지역사회의 삶과 기억을 기록으로 보존하고자 추진한'2025년 경상남도 지역기록화 사업' 하동편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하동군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지역에 대한 사전조사와 주민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하동의 생활문화와 공동체의 기억을 체계적으로 수집·기록·공유하는 데 중점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