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감곡면 원당2리 마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본선 진출권 획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08:10:41
  • -
  • +
  • 인쇄
▲ 음성군 감곡면 원당2리 마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본선 진출권 획득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20일 개최된 ‘제11회 충북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의 마을만들기 분야에서 감곡면 원당2리 마을이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하는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행복한 농촌, 행복한 마을’이라는 주제로 주민 스스로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대회이다.

이 대회는 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발굴·확산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충청북도 C&V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콘테스트의 마을만들기 분야에는 각 시군에서 4개 마을이 출전해 약 20분간의 행복농촌만들기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갈고닦은 마을 공동체 활동을 선보였다.

원당2리 마을은 마을만들기사업을 기반으로 친환경에너지타운, 농업농촌 RE100사업을 통해 에너지 자립마을이라는 특색 있는 마을 발전 가능성을 제시해 당당하게 상위 2개 우수마을에 선정됐다.

그 결과 원당1리 마을은 오는 9월에 열리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 충북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김익환 원당2리 이장은 “이번 충청북도 콘테스트에서 원당2리 마을이 상위 2개 우수마을에 선정된 것은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음성군이 함께 노력해 얻은 값진 결과”라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앞으로도 마을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공동체 활성화로 농촌 마을들의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