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공유기업 투자설명회(IR) 데모데이'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08:15:22
  • -
  • +
  • 인쇄
8.27. 14:00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열려… (주)보라공사 등 발표 기업 10개사, 투자사 등 100여 명 참석
▲ '부산 공유기업 투자설명회(IR) 데모데이'

[뉴스스텝] 부산시는 어제(27일) 오후 2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부산 공유기업 투자설명회(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부산 공유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투자유치 및 투자자․기업 간 교류(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중계 등으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 발표 ▲투자심사역 질의응답(Q·A) ▲일대일(1:1) 투자상담회 ▲사업 교류(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부산 10개 공유기업은 기업투자설명회(IR)를 통해 창의적인 사업모델을 제시했으며, 기업 홍보 등 투자유치를 위해 각오를 다졌다.

대표적으로 ㈜보라공사는 공사전문 플랫폼을 통해 고객 맞춤형 리모델링 설계부터 품질보증까지 원스텝(one-step) 서비스 제공 및 인공지능(AI) 기술도입으로 편의를 증대하는 사업모델을 제시했다.

㈜캠퍼스스테이는 지역자원 공유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대학교 기숙사 등 유휴 숙박시설에 대해 지역의 전시 복합 사업(마이스) 및 관광산업과 연계한 숙박 공유 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공유기업들은 초청된 수도권 및 부산경남권의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AC), 기관투자자 등 외부와의 폭넓은 교류와 투자유치 기회를 가졌으며, 투자자와 일대일(1:1) 상담을 통해 향후 협업과 투자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부산 공유기업들이 활발하게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파트너를 발굴하는 등 새롭게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라며, “우리시도 공유기업 발전 및 성장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