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08:10:43
  • -
  • +
  • 인쇄
▲ 음성군청

[뉴스스텝]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는 26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과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2부 개회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애쓴 주민자치위원 4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3부에서는 9개 읍면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몸펴기생활운동(소이) △난타(원남) △하모니카(삼성) △라인댄스(금왕) △퓨전난타(대소) △줌바댄스(감곡) △힐링 숟가락 난타(음성) △색소폰(생극) △고고장구(맹동) 수강생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경연대회에서 마음껏 뽐냈다.

아울러 민화, 캘리그라피, 서예, 손뜨개, 토털아트, 생활그림공예, 패션소잉 등 출품된 작품 등도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곽상선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신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주민 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바쁜 일상에서도 경연에 참여해 열띤 경연을 보여준 수강생분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알차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선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연 부문 1위 팀은 오는 9월 27일 음성 설성공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충청북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위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홍성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사용이 증가하는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사용을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군내에서 화목보일러 과열, 연통 틈새 불티비산, 주변 가연물 접촉 등으로 인한 주택·창고 화재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화목보일러는 구조상 연소 과정에서 불티가 쉽게 발생하고, 보일러실 대부분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 정비사업 현장점검, 처벌 중심에서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해야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북구5)은 11월 28일, 제321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시 정비사업 현장점검의 고발 처리 및 기준 적용 문제로 인해 정비사업 추진이 위축되고 있다며 관련 제도의 개선을 촉구했다.이 의원은 대구시가 매년 조합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나, 최근 현장점검이 본래의 목적과 달리 경미한 절차상 착오까지 형사 고발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발된 사안 상당수가 불송치로 결

양평군, 양동면 찾아가는 노인 안검진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27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지원을 받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양동면은 노인 인구 비율이 46.7%로 매우 높고, 안과 의원 접근성이 낮아 주민들의 눈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양동면과 청운면은 올해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안검진 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이번 검진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