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스포츠 최강자는 부산으로!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08:05:14
  • -
  • +
  • 인쇄
10.6.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부산광역시장배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전국 직장인 최강자전 개최
▲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

[뉴스스텝]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10월 6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부산광역시장배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전국 직장인 최강자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대회는 아마추어 이스포츠 최고 실력자를 선발하는 부산지역 대표 이스포츠대회로, 지난 7월 개최한 ▲부․울․경 청소년 최강자전에 이어 ▲전국 직장인 최강자전 ▲아마추어 종합 최강자전으로 총 3회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 직장인 최강자전은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5인 1팀) ▲스타크래프트(STARCRAFT, 3인 1팀)와 지역 이스포츠 종목 발굴과 활성화를 위한 ▲부산지역게임(개인전), 총 3개 종목이 진행된다.

개인전 종목인 ‘부산지역게임’은 지역 게임사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 모집은 오는 9월 25일까지 브레나 공식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단체전은 동일 직장 소속 과반수(리그오브레전드 3인 이상, 스타크래프트 2인 이상)로 팀을 구성해야 참가할 수 있고, 타 직장과 연합팀을 구성하는 등 참가 자격이 이전보다 완화돼 많은 직장인이 참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체전 종목은 9월 28일, 29일 양일간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오프라인 결선에 진출할 팀을 선정하게 되며, 개인전 종목인 ‘부산지역게임’은 모집 기간 외에 10월 6일 현장에서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총상금은 865만 원 상당이며, 오프라인 결선 대회 당일에는 이스포츠 대회뿐 아니라 이스포츠 체험 공간(존),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결선 대회는 자유롭게 현장 관람이 가능하고, 브레나 공식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심재민 시 문화체육국장은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대회는 2018년 전국 최초로 부산에서 개최해 매년 전국 직장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올해 대회도 많은 직장인이 참여해 직장 동료와의 유대감을 높이고, 여가생활을 즐길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와 진흥원은 브레나에서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를 비롯해 ‘이스포츠 커뮤니티 지원’, ‘이스포츠 트레이닝 지원’, ‘아마추어 이스포츠 펀(Fun)-매치 지원’ 등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개최와 교육을 추진하며 생활 이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