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년 하하캠퍼스 에듀프로그램' 상반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08:10:02
  • -
  • +
  • 인쇄
3.24.~4.11. 50세 이상 부산시민 대상으로 모집
▲ 「2025년 하하캠퍼스 에듀프로그램」 상반기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4일)부터 4월 11일까지 50세 이상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하캠퍼스 에듀프로그램' 상반기 수강생 44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하캠퍼스 에듀프로그램'은 활동적 장년(액티브 시니어)* 맞춤 평생 교육프로그램이다.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부산가톨릭대학교 신학교정 내 유휴시설을 활용해 대규모 시니어 복합단지(하하캠퍼스)를 조성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시는 작년 하반기부터 부산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사회복지관이나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활발한 사회 참여와 자기 계발을 희망하는 활동적 장년(액티브 시니어)의 전문적인 능력개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신학교정에서 4월 7일부터 7월 25일까지 12주간 상반기 강좌가 진행되며, 강좌는 ▲신체건강 ▲마음돌봄 ▲성장지원 ▲지역연계, 총 4개 분야 24개로 구성된다.

▲‘신체건강’ 분야는 연극, 라인댄스, 당구 ▲‘마음돌봄’ 분야는 우쿨렐레, 합창, 독서 ▲‘성장지원’ 분야는 중국어, 지도력(리더십) 기술, 인문학 ▲‘지역연계’ 분야는 문화유산 답사, 그림책 학교, 하하(HAHA)버스* 등의 강좌로 이뤄져 있다.

하반기에는 현재 조성 중인 피클볼장 등 야외 체육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신체 건강 프로그램이 추가로 운영된다.

피클볼(Pickleball)은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의 요소를 혼합한 라켓스포츠로, 올해 6월 부산가톨릭대 신학교정 테니스장 부지에 피클볼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50세 이상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부산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월 1만 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수강료가 면제 또는 감면된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학기제 수업(12주)과 월별 수업(4주)으로 나눠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의 경우 ▲일부 강좌는 무료로 운영되며 ▲기초생활수급자는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고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장애인, 차상위 계층은 수강료의 50퍼센트(%)가 감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태기 시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에듀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적 장년(액티브 시니어)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했다”라며, “전국 최초 대규모 시니어 복합시설인 '하하캠퍼스'의 성공적인 조성과 '고령친화 행복도시 부산'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