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천상륙작전 역사 따라‘평화 스탬프투어’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08:15:23
  • -
  • +
  • 인쇄
인천상륙작전 상륙지점 ‧ 상륙작전기념관 코스 따라 스탬프투어 하고 카페 쿠폰 받자
▲ 인천상륙작전 역사 따라‘평화 스탬프투어’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9월 10일부터 10월 11일까지 인천상륙작전 연계 평화․안보 관광자원을 활용한‘인천상륙작전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탬프투어는‘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과 연계하여 인천 상륙작전과 연관된 상륙지점을 포함한 다양한 인천의 평화‧안보 관광자원을 알리고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코스는 총2개로 구성됐으며, [코스1]의 테마는‘인천상륙작전 상륙지점’으로 ▲녹색해안(월미도 선착장) ▲적색해안(월미도 입구 삼거리) ▲상상플랫폼(인천항 1‧8부두) (*필수) ▲맥아더장군 동상(자유공원 (*필수) ▲청색해안(낙성사거리) 이다.

또한, [코스2]의 테마는‘인천상륙작전 기념관’으로 ▲인천상륙작전기념관(자유수호의 탑) (필수) ▲인천상륙작전기념관(맥아더장군나무) (필수) ▲인천상륙작전기념관(상륙주정LCM,배모양조형물) (필수) ▲인천광역시립박물관 1층 메인 출입구이다.

참여방법으로는 인천스마트관광 어플리케이션(App)‘인천e지’를 설치하고 회원가입한 후,‘인천상륙작전 스탬프투어’를 선택하여 해당 관광지를 방문하면 GPS 기반으로 모바일 스탬프가 자동으로 인식된다.

코스별 필수 관광지를 방문하면, 코스1 주변인 개항장‧월미도 일대의 카페 5곳과 코스2 주변인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주변 카페 3곳에서 즉시 이용 가능한 5,000원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과 연계하여 관련 역사현장을 테마로 한 스토리텔링형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인천을 찾고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6월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출시한 9종 관광상품을 통해 인천상륙작전 연계 관광지뿐만 아니라 강화권(접경지역), 옹진권(서해5도) 등 다양한 평화안보 관광지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탬프투어의 자세한 코스와 쿠폰 등의 내용은 인천관광공사블로그와 인천e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