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댄싱컵, 민관 협업으로 슬기로운 부산버스 이용 x 올바른 커피문화 홍보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08:10:51
  • -
  • +
  • 인쇄
5~8월, 여름철 일회용용기 소비가 높은 커피 전문점과 상호 협력해 이색적인 홍보 나서
▲ 주문용 키오스크 홍보시안

[뉴스스텝] 부산시와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여름철인 5월부터 8월까지, 지역기업 '댄싱컵(대표 조기원)'과 협력해 '올해부터 달라지는 시 버스 정책'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댄싱컵은 2021년 설립해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커피 전문점이다. 댄싱컵(DANCING CUP)은 전국에 1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부산에는 6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홍보는 부산지역 댄싱컵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부산버스 이용법과 올바른 음료 문화 예절(매너)을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여름철 일회용 포장 커피 소비가 많은 점에 착안해 전국 최초로 지역 커피점과 상호 협력한 것이며, 부산버스 이용과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동시에 올바른 음료 문화도 알리는 이색적인 홍보를 추진한다.

여름철 대표 시민 휴식 공간을 활용한 생활밀착형 홍보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시는 부산지역 댄싱컵 매장 61곳의 내부에 '슬기로운 부산버스 이용&올바른 음료 문화'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해 시 정책을 홍보한다.

구체적으로 ▲영수증 하단에 슬기로운 버스 이용법 안내 ▲무인 주문기(키오스크)를 통한 홍보 시안 송출 ▲컵홀더 스티커 부착 등을 한다.

조기원 댄싱컵 대표는 “부산은 커피하기 좋은 도시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좋은 재료를 가지고 수준 높은 커피문화를 이끌고 있다”라며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커피 전문점으로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돼 무척 기쁘며 앞으로도 시 정책과 올바른 커피문화에 보탬이 되는 지역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봉걸 시 버스운영과장은 “버스는 예전부터 시민들에게 가장 친숙한 운송 수단으로, 우리시는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아울러 바뀐 시 버스 정책을 알리기 위해 민관 협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홍보에 나서 시민 불편을 해소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8월까지 시내버스 내부 3곳(왼쪽 앞쪽 창문, 왼쪽 뒤쪽 창문, 뒷문)에 큐알(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해 시내버스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조사 결과는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방안 수립 시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대구 동구,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 완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최근 동구 봉무동 1619번지 일원에 ‘봉무동 완충녹지 맨발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특별교부세 4억1천300만원을 투입해 추진됐으며, 총 연장 363m의 맨발산책로와 65㎡ 규모의 퓨리스텝 지압로를 조성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맥문동 6만7천900본과 꽃무릇 3만9천본을 식재해 계절 변화에 따른 색다른 풍경을 연

대전 대덕구, 행정안전부 2025년 재난관리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재난관리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재난관리평가는 재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 전 단계에 걸쳐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정책 추진과 현장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대덕구는 이번 평가에서 △재난 리더십 △비상기구 구성·운영 △실제 재난 대처 사례 등 6개 분야, 37개 세부 지표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재난 대응 역량을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