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장전2동, 혈관 튼튼! 레드서클 건강 지킴 교실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08:10:45
  • -
  • +
  • 인쇄
▲ 부산시 금정구 장전2동, 혈관 튼튼! 레드서클 건강 지킴 교실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장전2동은 소정마을 건강 더하기 사업의 일환으로‘혈관 튼튼! 레드서클 건강 지킴 교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장전2동 건강생활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2일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장전2동 건강생활지원센터 4층에서 운영되며,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및 고위험군 중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만성질환 이론교육과 운동 수업을 진행한다.

이론교육에서는 만성질환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을 목표로 △1회차 고혈압·당뇨병의 정의와 관리법, 혈압·혈당 자가 측정법 교육 및 실습 △2회차 만성질환자의 올바른 운동법 △3회차 만성질환자 식사의 기본원칙과 실천 방법 △4회차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운동 수업에서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운동법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목표로 올바른 스트레칭 방법, 탄력 밴드를 활용한 운동 및 올바른 걷기 자세 등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허은숙 장전2동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신체 건강을 챙길 뿐만 아니라 고립감을 해소하고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1인 가구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반려가로수 돌봄’ 확대…21개 단체 참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이 직접 가로수를 돌보고 가꾸는 참여형 도시녹화 사업인 ‘반려가로수 돌봄사업’을 확대한다. 제주도는 26일 입양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반려가로수 입양단체 10곳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총 21개 입양단체(기관)가 가로수를 직접 가꾸는 활동을 하게 됐다. 반려가로수 돌봄사업은 도민이 입양단체로 참여해 쓰레기 수거, 잡초 제거 등 가로수를 직접 돌보고 가꾸는

제주, 빅데이터 기반 인구정책 통합플랫폼 내년 1월 운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급변하는 인구 구조에 대응하고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제주 인구정책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2026년 1월 초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주민등록상 거주 인구뿐 아니라 제주에 머물고 활동하는 생활인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와 배움여행(런케이션)의 통합 서비스 및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정보를 한눈에 제

제주도, 2025년 현장 도지사실 서귀포서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오후 2시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열고 남부권역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 지난 11월 한림읍(서부)과 구좌읍(동부), 12월 이도2동·노형동(북부)에 이어 다섯 번째로 마련된 이날 현장 도지사실은 서귀포시를 포함한 남부권역 주민들의 관심 현안을 직접 챙기기 위해 이뤄졌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서홍동주민센터에 도착해 일선 현장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