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한국외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08:10:21
  • -
  • +
  • 인쇄
영어교육 전문 원어민 강사진이 테마 중심 체험수업 제공
▲ 2024학년도 겨울방학 영어체험교실 수업 모습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학생들의 실용 영어 능력 향상과 글로벌 감각 함양을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하는 ‘2025학년도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6월 13일 오전 11시부터 6월 25일 오전 11시까지다.

이번 영어체험교실은 한국외대 TESOL 전문교육원의 원어민 강사진과 보조교사로 참여하는 재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진행한다. 70년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테마 중심 체험수업을 제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중학생을 위한 ‘중등반’이 처음으로 개설돼 주목된다. 그동안 초등학생 위주로 운영해 온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지속적인 수요를 반영해 영어 학습의 연속성이 중요한 중학교 시기에도 양질의 영어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상을 확대했다.

수업은 오는 7월 28일부터 한국외대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초등반은 8월 9일까지 11일간, 중등반은 8월 8일까지 10일간 운영된다.

수업 시간은 초등반이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하루 7시간(중식 1시간 포함), 중등반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하루 3시간 과정이다.

참가 대상은 동대문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 재학생이며 사전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반편성이 이뤄진다. 모집 인원은 총 183명(초등반 128명, 중등반 55명)이며, 동주민센터 또는 학교 추천을 받은 저소득층 학생도 함께 선발된다. 참가비는 초등반 80만 원(자부담 40만 원), 중등반 60만 원(자부담 30만 원)이며 저소득층 학생은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동대문구가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