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대표 가족봉사 프로그램 '안녕가족봉사단'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2 08:10:26
  • -
  • +
  • 인쇄
24가족 참여, 5개월간 활동 결실
▲ 성북구 대표 가족봉사 프로그램 '안녕가족봉사단'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성북복지재단이 지난 30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안녕가족봉사단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수료식에는 총 10회기 중 4회기 이상 참여한 24가족이 수료를 했다.

성북구 안녕가족봉사단은 ‘무탈하고 편안하다’는 뜻의 안녕(安寧)을 바탕으로 안녕한 성북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따뜻한 이웃 공동체를 만드는 성북구 대표 가족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5개월 동안 43가족이 10회기에 걸쳐 진행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안녕가족봉사단 발대식 및 탄소사냥꾼과 함께하는 탄소이야기 △안부봉사활동 △성북구 역사볼런투어 △숲해설사와 함께하는 플로깅 △기후위기와 재난대응 △기후위기와 환경실천 △가족봉사단 수료식 등이 있었다.

성북복지재단 윤재성 이사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로 나눔의 즐거움은 두 배가 되고, 가족 간의 유대는 더욱 돈독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북복지재단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김00 가족은 “가족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함께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의미가 크다”며 “성북구에 살면서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곳들을 돌아볼 수 있어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생겼다. 봉사를 통해 이웃과 지역, 환경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감사하다. 나눔을 한 것 같지만 오히려 저희가 더 많이 받아온 느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북구자원봉사센터는 가족 단위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