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아산문화재단, 2025 초청전시 사업 '아(我)산을 바라보는 시선' - 나와 우리의 고향, '아(我산)'을 예술로 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08:10:29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익숙하고 평범했던 일상의 공간들이 예술을 만나 새롭게 깨어난다. 무심코 지나치던 공간이 예술을 만나 활력을 얻고, 서로 다른 시선이 어우러지며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 2025 초청전시 사업 ‘아(我)산을 바라보는 시선’은 지역 예술인과 지역 내 공간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휴공간을 예술로 재해석하는 전시다. ‘아(我)산’이라는 이름 아래, 공간과 예술, 지역이 서로 어우러져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에서 삶과 예술의 이야기가 공간 속에 깃든다.

이번 전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산 지역 내 4곳의 공간과 9인(팀)의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며, 각 공간의 특성과 이야기를 예술로 풀어낸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는 무목서각회, 박지은, 천하윤 작가가 참여해 10월 20일부터 11월 27일까지 보안사업장으로 내부 전시를 진행하며, 기업 공간 속에 예술의 온기를 불어넣는다.

선문대학교에서는 10월 20일부터 11월 28일까지 박장수 작가, 온양일요화가회, 김가을 작가가 참여하여 예술과 감성이 어우러진 캠퍼스 전시를 선보인다.

삼성미즈병원에서는 10월 29일부터 11월 26일까지 남효진, 윤선희 작가가 참여해 치유의 공간 속에서 예술이 전하는 따뜻한 감동을 전한다.

매직캔에서는 10월 31일부터 11월 14일까지 심장근 작가가 참여하여 산업 공간에 예술이 더해진 전시를 선보인다.

(재)아산문화재단은 “공간과 지역 예술인, 지역이 함께 어우러져 협력할 때 지속 가능한 상생의 기반을 다질 수 있으며, 이번 전시는 아산과 공간, 예술, 지역이 어우러져 만들어가는 이야기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