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부곡2동, '이 정도는 약과지! 봉디미네 약과 공장'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08:10:43
  • -
  • +
  • 인쇄
▲ 부산시 금정구 부곡2동, '이 정도는 약과지! 봉디미네 약과 공장' 운영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부곡2동 마을교육자치회는 6월부터 7월까지 총 11차례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이 정도는 약과지! 봉디미네 약과 공장’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금정희망교육지구 ON-마을 희망 교육 공모사업으로 부곡2동 주민자치위원회 교육문화 분과(분과장 전상하)와 부곡2동 마을교육자치회가 기획·추진한다.

프로그램은 최순희 주민자치 위원(최순희한과전통음식연구소 대표)이 강사로 나서 현곡초등학교·부곡초등학교·누리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전통음식 소개와 만들기 체험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만든 약과 일부를 부곡2동 행정복지센터에 있는‘봉디미 공유냉장고’에 기부하여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한다. 봉디미 공유냉장고는 주민 누구나 음식을 기부하고 나누는 부곡2동만의 특화된 복지사업이다.

한 학생은 “이번 체험 활동을 통해 전통음식에 관한 생각이 바뀌었고, SNS를 통해 접한 약과를 내 손으로 만들어 보는 과정이 굉장히 흥미로웠다”라고 말했다.

박혜연 부곡2동장은 “전통음식을 다루는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에게 색다른 배움의 기회가 됐을 거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부곡2동에서는 민·관·학 연계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화학산업의 새로운 재도약을 위한 'K-화학 로드맵 2030' 나왔다.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2월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지자체 및 산ž학ž연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학산업 혁신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개최하고 'K-화학 차세대 기술혁신 로드맵 2030' 을 발표했다. 이번 얼라이언스 출범과 로드맵 발표는 화학산업의 차세대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업들의 설비 합리화 노력과 더불어, 기존 범용 중심의 소재를 고부가 스페셜티(

금융위원회, 지역·서민금융기관으로서 상호금융권 본연의 역할을 회복하겠습니다.

[뉴스스텝] 12월 22일 금융위원회는 권대영 부위원장 주재로 '제2차 상호금융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림청, 금융감독원, 예금보험공사 및 상호금융 중앙회(신협·농협·수협·산림·새마을금고)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금번 정책협의회의에서는 관계기관이 함께 상호금융권이 지역·서민금융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금융권의 건전성

조달청, 과업심의위원회 대행으로 SW사업의 공정성·전문성 높였다

[뉴스스텝] 조달청은 올해 22개기관, 52개 사업에 대해 소프트웨어사업 과업 심의를 대행하여 공공 SW사업의 공정성 확보, 전문성 강화, 정보화사업 품질 제고에 실질적 효과를 거두었다고 23일 밝혔다.조달청은 수·발주자가 모두 수용할 수 있는 공정한 과업심의위원회를 운영하여 공공 정보화사업의 품질 제고에 기여하고자, 지난 4월 ‘조달청 과업심의위원회위탁 운영 규정’을 제정하고 전담심의위원 50명 위촉하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