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어르신 일자리박람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08:05:33
  • -
  • +
  • 인쇄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재취업 기회 및 구인 기업 맞춤 채용 지원
▲ 은평어르신일자리박람회 모습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지난 17일 은평구청 5층 은평홀에서 ‘2025년 은평 어르신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에는 작년보다 2곳 늘어난 32개 기업과 55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어르신 일자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참여한 32개 민간업체 중 17개 업체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했으며, 부스마다 면접을 기다리는 어르신들로 붐볐다.

또한, 은평시니어클럽의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홍보 부스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방문했다. 특히, 부대 행사로 마련된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와 키오스크 체험 부스 등은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이 돼 큰 인기를 끌었다.

조범기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 관장은 “현장 채용으로 이어지지 않은 어르신에 대해서도 사후관리를 통해 구인 기업과의 매칭을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내 민간일자리 개발을 통한 취업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찾길 바라며, 앞으로도 은평구는 ‘일하는 어르신이 행복한 은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