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명작페스티벌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육대회, 지역에 활력 불어넣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08:10:26
  • -
  • +
  • 인쇄
▲ 2024 레이크사랑걷기대회(봉학골 지방정원 일원)

[뉴스스텝] 음성군이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2025 음성명작페스티벌 기간에 다양한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을 대표하는 고추, 화훼, 인삼, 과수 등 뛰어난 ‘음성명작’ 농특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공연·체험·먹거리가 어우러지는 음성명작페스티벌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는 이와 더불어 행사 기간 다양한 체육대회를 함께 개최하며 전국 각지에서 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25일 음성생활체육공원에서 ‘음성군수배 충청북도 그라운드 골프대회’를 시작으로, 27일 봉학골 지방정원에서 ‘레이크사랑 걷기대회’, 금왕읍 브래그볼링장에서 ‘음성군장애인체육회장배 볼링대회’가 개최된다.

또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에 걸쳐 금빛체육센터에서 ‘음성명작배 전국오픈탁구대회’와 금빛근린공원에서 ‘음성군수배 및 전국명작장사 씨름대회’가 각각 열린다.

행사와 다양한 체육대회와의 시너지로 지역 홍보와 더불어 숙박업소, 식당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명작페스티벌과 더불어 체육대회 참가를 위해 음성군을 방문한 방문객들을 환영한다”며 “군의 지리적 이점과 우수한 체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개최하는 체육대회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