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플라워 트리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08:10:21
  • -
  • +
  • 인쇄
8월 ‘역사’를 주제로 개최
▲ 8월 청소년 어울림마당 ‘플라워 트리밍’ 행사사진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지난달 23일 은평구가 주최하고 시립은평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8월 은평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은평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체험 활동의 장이다. ‘Blooming In 은평Youth’라는 표어 아래 자라나는 청소년을 ‘꽃’에 비유해 5월은 가족, 8월은 역사, 10월은 미래를 주제로 3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8월 어울림마당은 ‘역사’를 주제로 해 광복 80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전시회와 총 15개의 체험 부스를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 독립운동 등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됐다. 밴드, 댄스, 마술, 치어리딩 등 22개 팀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광복 80주년을 기리기 위해 공연 전 ‘역사 골든벨’과 ‘광복 80주년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이번 기념식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관객과 함께 만세삼창을 외치며 우리나라의 독립운동 선조들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꿈과 끼, 재능이 자라는 활동의 장이 되고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우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남은 10월 은평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에도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