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DJ' 나선 유성훈 금천구청장, 청렴 메시지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08:05:40
  • -
  • +
  • 인쇄
구청장과 부구청장, 4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청렴 아침 방송 릴레이’
▲ 유성훈 구청장이 ‘금천청렴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스텝] ”오늘 하루만큼은 동료에게 사소한 칭찬이라도 한마디 건네보면 어떨까요?“

3월 21일 오전 8시 55분 금천구청 직원 사무공간에 유성훈 금천구청장의 목소리가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왔다.

금천구가 3월부터 “구청장(간부)과 함께 하는 청렴 아침방송”을 시작했다.

공직생활 경험담, 청렴 노하우 등 진솔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직원들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청렴에 접근해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자 추진한다.

구청장과 부구청장을 비롯한 4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교대로 일일 진행자로 나서 후배들과 공유하고 싶은 청렴 이야기를 전달한다.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아침 업무 시작 전 2~3분 동안 청내 방송을 통해 운영된다.

이날 유성훈 구청장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직장분위기”를 주제로 직장 내 대인관계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돈, 사람, 적성 중 하나만 맞아도 직장에 다닐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중 충족되지 않았을 때 가장 괴로운 것이 ‘사람’ 문제일 것“이라며 ”하루의 삼분의 일 이상을 보내는 직장에서 좋은 직원들과 오래 함께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덕목은 ‘존중’이다“라고 말했다.

구는 이외에도 ▲ 업무 시작 전 청렴 의식을 갖추기 위한 ‘청렴 자가학습’▲ 부서별 찾아가는 청렴·인사 간담회 ▲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청렴 라이브 콘서트’ ▲ 청렴을 재미있게 퀴즈대회로 진행하는 ‘도전! 스마트 청렴 골든벨’ 실시 등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렴한 조직문화는 거창한 것이 아니라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과 포용하려는 자세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라며 ”청렴 아침방송을 통해 업무 시작 전 전 직원들이 청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드림스타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통영시드림스타트는 보건복지부 주관‘2025년도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 평가운영위원회에서 조직구성․관리,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 협력, 만족도 등 4개 분야 10개 영역 28개 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와 우수사례관리 경진대회 결과를 바탕으로 16개 우수기관을 선정했으며, 도내에서는 통영시와

봉화솔향로타리클럽 소외계층을 위한 이불나눔 실천

[뉴스스텝] 국제로타리 3630지구 봉화솔향로타리클럽(회장 윤정희)은 11월 24일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 지역 내 소외계층 어르신 및 어린이들을 위한 “이불 50세트(3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이번 물품 전달은 관내 취약가구에 다가오는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클럽 회원 30명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봉화솔향로타리클럽은 ‘초아의 봉사’ 이념 아래 꾸준한 나눔

김해시 대성동고분박물관 ‘금릉 금빛 시선’ 특별전 인기 몰이

[뉴스스텝] 김해시 대성동고분박물관에서 열리는 금릉 금빛 시선 특별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5일 박물관에 따르면 9월 30일 개막 이후 방문객 수가 급증하며 현재까지 1만5,317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이번 특별전은 100년 전 김해의 사진자료와 시를 통해 과거 문화유산과 현재 문화유산을 재조명해 김해지역 연구의 지평을 넓힐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시는 100년 전 일본인 야쓰이 세이이쓰가 촬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