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상봉보건지소, 건강동아리를 위한 역량 강화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5 08:10:39
  • -
  • +
  • 인쇄
▲ 중랑구 상봉보건지소에서 건강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뉴스스텝] 중랑구가 지난달 20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지역 내에서 활동 중인 주민 건강동아리 회원 및 건강지킴이 22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운영 중인 건강동아리 회원들에게 다양한 유형별 건강관리법을 소개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은 ▲디톡스, 뇌톡스로 만나는 힐링 ▲나와의 소통과 웃음으로 만나는 행복 힐링 ▲약물 오남용 예방 ▲척추를 바르게 하는 운동 ▲올바른 걷기 자세 ▲CPR교육 등으로 구성돼 총 8회 실시됐다. 회원들은 이웃과 함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며, 큰 호응을 보였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건강한 중랑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 실천 문화 활성화가 중요하다”라며 ”건강동아리가 많이 결성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상봉보건지소는 건강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운동 장소 및 도구를 지원하며, 주민들이 건강동아리를 결성해 이웃과 함께 건강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최대 0.5% 인하!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다자녀 농어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감면’을 추진한다.농어촌진흥기금 상환 대상자 중 미성년 자녀를 포함해 두 자녀 이상을 양육 중인 농어가는 기존 1% 금리보다 더 낮은,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두 자녀는 0.7%, 세 자녀 이상 농어가는 0.5%의 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0.5%의 이자 인하 혜택을 받을 수

파주시 적성면, 어유정미소로부터 어려운 이웃 위한 쌀 120포 기탁 받아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은 지난 11일 어유정미소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120포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송인숙 적성면장, 강성근 적성면 노인회장, 각 마을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기탁된 쌀은 적성면 관내 23개 마을 경로당에 각각 5포씩 전달될 예정이며, 추운 겨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11월 15일 ‘장난감 플리마켓·놀이마당’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덕동문화센터에서 ‘강릉시장난감도서관 플리마켓 · 놀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장난감도서관의 교체 장난감(노후, 수리, 미대여 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가정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장난감 교체를 통해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