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25년 '스마트파워 구민정보화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4 08:10:21
  • -
  • +
  • 인쇄
다양한 AI를 활용한 강좌 신설
▲ 중랑구 청사 전경

[뉴스스텝] 중랑구는 2025년에도 지역 주민이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구민 정보화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정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컴퓨터와 스마트기기 활용법을 지원하며,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2025년 정보화교육은 ‘스마트파워 정보화 교육’을 핵심으로 삼아,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민의 디지털 활용 능력을 높이고, 일상에서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AI)을 이용한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가 주목받는 만큼, 이에 발맞춰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육과정을 진행하여 보다 폭넓은 스마트 기술 체험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할 계획이다.

구민 정보화 교육은 만 30세(1996년생) 이상 중랑구민 및 중랑구 지역 내 사업자 또는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매월 25일 전후 3일에 신청을 받으며 기초 과정은 전화로, 그 이상의 활용 과정은 인터넷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중랑구 누리집과 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을 위해,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어 주는 ‘중랑구 디지털 상담소’도 운영한다. 상담소는 평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전화상담과 사전 신청 방문자에게 1:1 맞춤형 상담(1인당 약 30분)을 제공한다.

아울러 교육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도 운영한다. 유튜브 ‘중랑구 구민 정보화교육’ 채널을 통해 언제든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정보화 시대에 맞춰 어르신들을 포함한 주민 모두가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세대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중랑구 주민들이 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