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어상천면에 울려 퍼진 클래식 선율… 주민들 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08:15:24
  • -
  • +
  • 인쇄
김현규 기타리스트 초청 공연 성황… 지역 문화 활성화에 활력
▲ 김현규 클래식 기타 연주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 어상천면 삼태산문화센터에서 지난 21일 열린 ‘김현규 클래식 기타 연주회’가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공연에는 주민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과 박수를 보냈다.

이번 연주회는 어상천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삼태산 클래식기타 합주단과 공연기획단체 행복한 동행이 공동 주최했으며,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무대에 오른 김현규 기타리스트는 바흐, 스카를라티, 카룰리 등 고전 음악부터 타레가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말라츠의 ‘스페인 세레나데’, 히사이시 조의 ‘Merry Go Round of Life’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깊은 감동을 자아냈다.

특히 앵콜 무대에서는 심수봉의 ‘사랑밖엔 난 몰라’ 등을 연주해 큰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

홍원의 행복한 동행 대표는 “어상천면에서도 이처럼 수준 높은 음악 공연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연을 위해 함께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기창 어상천면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의 저변을 넓혀가는 다양한 행사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태산 클래식기타 합주단은 오는 9월 정기연주회와 12월 연말 콘서트를 비롯해 마을회관 순회 연주 등 클래식 기타를 매개로 한 다양한 문화 소통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