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밤에도 낮에도 안전하게! 축광형 건물번호판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08:15:06
  • -
  • +
  • 인쇄
여성안심귀갓길 등 1,724개 노후화된 건물번호판 축광형으로 교체 설치
▲ 축광형 건물번호판 예시(주간)

[뉴스스텝] 중랑구가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노후화된 건물번호판 교체에 나섰다.

노후화된 건물번호판은 장기간 햇빛 노출로 탈색 또는 훼손돼 도시미관을 저해할 뿐 아니라, 명확한 위치정보 제공이 어렵다. 이에 구는 구민들이 낮과 밤 구분 없이 명확한 위치정보를 알 수 있도록 노후화된 건물번호판을 축광형 건물번호판으로 교체하고 있다.

축광형 건물번호판은 낮에 빛을 흡수하고 축적해 밤에 형광빛을 방출하는 방식의 건물번호판으로 야간에도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설치한 축광형 건물번호판은 QR코드가 삽입돼 있어, QR코드를 스캔하면 더욱 편리하게 현 위치 파악이 가능하고 위급 상황 시에는 112와 119로 신속한 문자 신고도 할 수 있다. 또한 QR코드로 중랑구청 공식 누리집과 도로명주소 안내 시스템에도 접속할 수 있어 구정 소식과 도로명주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먼저 범죄 없는 안전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여성안심귀갓길과 이와 연결된 도로의 건물번호판 1,724개를 교체했다. 앞으로도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가며 계속해서 건물번호판을 교체 설치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건물번호판 교체로 주소 정보의 활용도를 높이고, 구민의 안전과 편의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도시 미관을 유지하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