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민의 뜨거운 화합! '2025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08:15:31
  • -
  • +
  • 인쇄
체육대회 종합우승 수유3동, 구민가요제 최우수상 우이동 차지
▲ ‘2025 강북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주민들에게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이 지난 10월 18일 강북구민운동장에서 열린 ‘2025 강북구민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구민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구민의 날을 기념해 구민 간 화합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3개 동 대표 선수단과 주민 2,500여 명이 참여해 열띤 응원과 경기를 펼쳤다. 체육대회, 구민대상 시상식, 구민가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하루 종일 웃음과 응원의 열기로 가득했다.

행사는 오전 9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13개 동별 선수단 입장식과 응원전이 이어졌다. 삼양동은 풍선과 태극기를 활용한 역동적인 응원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고, 각 동 선수단은 개성 넘치는 콘셉트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북구민대상’ 시상식에서는 구민의 모범이 되는 8명의 수상자가 무대에 올라 ▲선행봉사상 김옥령 ▲모범가족상 허윤진 ▲문화예술상 최태홍 ▲체육상 황윤희 ▲사회복지상 나한희 ▲모범기업인상 구회숙 ▲환경상 임숙연 ▲교육발전상 오경태 씨가 각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후 진행된 본격적인 체육경기에서는 800m 계주, 고리던지기, 줄다리기, 신발양궁, 훌라후프 통과하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체육대회 결과, 수유3동이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입장상은 ▲우승 삼양동 ▲준우승 인수동 ▲3위 송천동이 받았다. 특별상 부문에서는 ▲단결상 번1동 ▲화합상 우이동 ▲질서상 번3동이 수상했다.

세부 경기 결과, 800m 계주에서는 ▲우승 수유3동 ▲준우승 번2동 ▲3위 수유2동, 고리던지기에서는 ▲우승 수유2동 ▲준우승 삼각산동 ▲3위 수유3동, 줄다리기에서는 ▲우승 수유2동 ▲준우승 수유3동 ▲3위 삼각산동·송중동, 신발양궁에서는 ▲우승 수유3동 ▲준우승 수유1동 ▲3위 미아동, 훌라후프 통과하기에서는 ▲우승 송중동 ▲준우승 번2동 ▲3위 삼양동이 각각 영예를 안았다.

이어 열린 ‘강북구민가요제’에서는 각 동 대표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가창력을 뽐내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가요제 결과, ▲최우수상 우이동 이우순 ▲우수상 인수동 유성주 ▲장려상 번3동 최성례 ▲인기상 번2동 김성순님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대상 시상식과 각 종목 경기를 함께하며 선수단과 응원단을 격려했다. 이 구청장은 동별 부스를 찾아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에서 활기찬 소통을 이어갔으며, 구민가요제 무대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직접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올해 개청 30주년을 맞은 강북구가 구민 여러분이 함께한 걸음 덕분에 큰 변화와 발전을 이뤄왔다”며 “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서로 응원하고 웃는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동북부의 중심도시 강북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기상여건 등을 고려한 산불 대응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12일 앞당겨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구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할 방침이다.중구는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입산통제지역(등산로 폐쇄) 및 화기물 소지 입산금지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대

최현숙 수성구의원, 취약계층 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뉴스스텝] 수성구의회 최현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이번 조례 제정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역 돌봄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골자는 노쇠,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