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 가득' 단양 소백산 철쭉제에서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08:05:21
  • -
  • +
  • 인쇄
불꽃놀이와 어우러지는 국내 최초 700m 길이 멀티 레이저쇼가 감탄 자아내
▲ '맛과 멋 가득' 단양 소백산 철쭉제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오는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가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단양군과 단양시멘트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하고 단양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주관사가 단양관광공사로 바뀌며 지역의 먹거리와 문화를 접목하여 지역친화적인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국내 최초 700미터 폭의 양방산 절벽을 둘러싼 레이저쇼와 불꽃놀이가 합쳐진 멀티 레이저쇼를 선보인다. 화려한 레이저의 물결과 하늘을 수놓는 불꽃이 단양의 황홀한 밤을 밝힐 계획이다.

멀티 레이저쇼와 함께 이찬원, 송가인, 그리고 왁스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이른바 귀르가즘을 선사할 무대가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삼도 접경 지역의 특색있는 단양 사투리를 보존하기 위한 단양 사투리 경연대회, 청소년들을 위한 EDM콘서트 등을 준비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 상생의 가치와 단양 소백산 철쭉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헤 철쭉을 주제로 한 빵을 개발해 철쭉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내보일 예정이다. 일명 “빵지순례”라고 이름 붙인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인기 베이커리 여섯 곳이 참가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백미는 “재미철철, 감성쭉쭉” 프로그램으로 천편일률적인 야시장 체험에서 벗어나 먹거리 체험과 포차 체험, 소공연이 가미된 콘텐츠로 구성되어 축제 방문객들의 입맛을 돋울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탕후루의 재료로 단양 육쪽마늘을 사용하고 대만의 유명 먹거리인 곱창 국수를 모티브로 한 어죽면선, 잠봉뵈르 샌드위치의 단양 버전인 삼봉뵈르 샌드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입을 즐겁게 한다. 먹거리와 함께 지역 특화 극단인 만종리 대학로 극장의 단원들이 곳곳에서 마임과 마당극, 뮤지컬 갈라쇼 등을 공연하여 순수 예술 공연과 대중 공연이 어우러진 거리 예술이 어우러져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단양 소백산 철쭉제를 주관하는 단양관광공사 김광표 사장은 “지난해 40주년을 맞이한 단양 소백산 철쭉제의 가치를 이어받아 많은 부담도 되지만 신구 융합의 최적 지점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겁게 나들이할 곳을 찾으신다면 아름다운 소백산 연화봉의 철쭉도 감상하고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꼭 관람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오는 5월 22일부터 25일간 4일 동안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