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힙합페스티벌 BMF, 6회째 성공적 개최… 관객 열기 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08:05:02
  • -
  • +
  • 인쇄
▲ 의정부힙합페스티벌 BMF, 6회째 성공적 개최… 관객 열기 속 성료

[뉴스스텝] 2024 의정부힙합페스티벌 BMF가 10월 19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비 예보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힙합 팬들과 의정부 시민들이 참여해 축제현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BMF는 대한민국 대표 힙합 페스티벌로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진행되었는데 19일 저녁 선보인 메인공연 외에도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본 공연 전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 블랙뮤직 블라썸: Flow In Bloom이 2024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사업으로 진행됐다. 아마추어와 프로 아티스트들의 협업을 통해 힙합의 예술적 가치를 조명한 이 행사에는 래원, 오르내림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마스터스테이지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서울예대, 홍익대, 국민대 힙합 동아리들이 루키즈 스테이지에서 젊은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BMF 힙합 신진 아티스트들의 재능을 발굴하는 동시에 힙합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이어진 힙합 원데이 클래스(비트메이킹 워크숍)는 힙합 팬들이 직접 비트메이킹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사업 프로그램은 힙합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힙합 장르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화려한 무대, 폭발적인 에너지

19일 오후7시에 개최된 본 공연은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팀 퓨전MC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작을 알렸다. 비보잉과 비트박스가 어우러진 강렬한 무대는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고, 이어 지푸, BIZZY, 던밀스 등 국내 정상급 힙합 아티스트들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했다. 특히, 던밀스는 특유의 파워풀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현장을 압도했으며, BIZZY는 독특한 음악적 스타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BMF와 청년도시 도약 프로젝트 협업 약속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행사장에서 사회자에 의해 돌발 진행된 인터뷰에서 민선 8기의 목표인 청년이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청년도시 도약 프로젝트와 BMF가 협력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또한 의정부의 대표적인 공연예술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즉흥랩으로 선보여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안전 관리 만전 기해

의정부문화재단은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진행요원들에게 철저한 안전 관리를 당부하는 등 의정부예술전당 야외무대 구역을 세심하게 나누어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경찰서, 소방서와 협력해 사전에 철저한 안전 점검 후 행사를 진행했다. 사회자는 관객들에게는 공연 중간중간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요청하며, 특히 계단 등 위험 구역에서는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안내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사고없는 축제로 진행했다.

딥플로우와 넉살, 피날레 장식

특히 피날레 공연에서는 딥플로우가 진중한 메시지와 묵직한 플로우로 무대를 장악했으며,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넉살은 빠른 플로우와 위트 넘치는 가사로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대미를 장식한 넉살의 독창적인 무대는 BMF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하며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했다.

2025년 제7회 BMF 기대 속 마무리

내년 2025년 제7회 의정부힙합페스티벌 BMF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준비되길 기대하는 관객들의 희망속에 BMF는 저예산의 난관을 극복한 탁월한 기획과 운영으로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으로써 지역 축제의 또 하나의 모범사례로 기록되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