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장안종합사회복지관, 헬스케어실 개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08:15:11
  • -
  • +
  • 인쇄
8월 29일 오전 10시경 지역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헬스케어실’ 개소식 행사 진행
▲ 여러 내빈들이 장안헬스케어실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동대문구 장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범섭)은 8월 29일 ‘장안헬스케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장안종합사회복지관(한천로18길 48) 1층에 위치한 ‘장안헬스케어실’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조성된 규모 60㎡의 시설로 이번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고 지난 29일 오전에는 개소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헬스케어실 관련 영상 시청 ▲테이프 컷팅식 ▲관련 기구 체험 순서로 진행됐고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구 구의원, 관내 지역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안헬스케어실에서는 ▲콜레스테롤 검사 ▲스트레스 검사 ▲혈압·체성분 검사 등이 가능한 ‘바이오그램’ 프로그램과 밴드·아령 등 소도구를 활용한는 ‘맨몸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전화‧방문상담을 통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바이오그램’ 운영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12시이고 ‘맨몸 스트레칭’은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10시~10시 30분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 이용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안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에 조성한 헬스케어실 홍보를 강화하여 건강취약계층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이 센터 내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면서 자신의 건강상태에 조금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동대문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안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 어르신·장애인 대상 무료급식 서비스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 ▲아동 식생활 지원사업 ▲느린학습자 지원사업 등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승봉리항 물량장 조성공사’ 준공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옹진군은 지난 28일, 자월면 승봉리항 물량장에서 ‘승봉리항 물량장 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하고, 도서지역 어항 기반시설 확충의 본격적인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문경복 옹진군수와 배준영 국회의원, 신영희 인천광역시 의회 부의장, 옹진군 백동현 의원, 김택선 의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및 건설공사 관계자들과 주민 등이 참석해 ‘승봉리항 물량장’의 준공을 축하했다. 옹진군 자월면 승

해양경찰교육원, 인도네시아 해양경찰 초청 구조역량강화 교육과정 진행

[뉴스스텝] 해양경찰교육원은 인도네시아 해양안전의 중추적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현지 인도네시아 해경 15명을 초청하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고 28일 밝혔다. 10월 26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의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일환에 따른 것으로 ‘인도네시아-해양경찰청 4개년 글로벌 초청연수’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올해가 전체

김포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포시는 지난 24일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과태료, 과징금 등 지방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법령에 근거한 세외수입 업무의 특성을 고려해 업무의 효율성과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다. 시는 차세대지방세외수입 운영지원단 전문강사를 초청해 △대장관리 △부과관리 △징수관리 △체납관리 △업무공통관리 등 실무 중심의 이론 강의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