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전 직원 대상 벤치마킹 경진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08:15:16
  • -
  • +
  • 인쇄
도봉구, 열린 사고‧열린 행정으로 구정 혁신 시도
▲ 도봉구 직원들이 ‘창의혁신 아이디어 동아리’에서 구 정책 등에 대한 개개인의 참신한 의견들을 공유하고 있다.

[뉴스스텝] 도봉구가 구정 50주년 및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열린 사고, 열린 행정으로 구정 혁신을 이루기 위해 전 직원 대상 벤치마킹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중앙부처,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민간 부문의 선도적 우수사례를 적극 도입해 도봉구의 정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다.

구는 적극적인 시도, 새로운 시각을 통해 민선 8기 구정 방향에 적합한 신규사업을 집중 발굴하고 새로운 도봉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1차 예선, 2차 본선으로 진행되며, 도봉구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본선 진출 16개팀을 선정한다.

본선 진출 16개팀은 구청장, 부구청장 등 5급 이상 간부들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발표회를 가진다. 발표 형식은 자율이며 해당 팀장이 발표를 진행한다.

심사위원은 발표내용을 참고하여 상(5점), 중(3점), 하(1점)로 채점하며, 실시간 점수를 집계하여 수상작을 선정하고 구청장 시상까지 진행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특별휴가 이틀을 부여한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을 시상한다.

대회를 통해 선정된 사업은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및 본예산에 우선 반영하여 도봉구 대표 정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구민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좋은 정책이 많이 개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9월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 군민 행복토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인 ‘9월 군민 행복토크’를 개최해 군수와 군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시장을 방문한 군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장 불편 사항 개선 △폐교 활용 맨발걷기길 조성 △용수로 제방 둑 보수 건의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구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은 주민들과 질

목포시의회 고경욱 의원, 제400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 조례안 3건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고경욱의원(연산동 ․ 원산동 ․ 용해동)은 '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 '목포시 벤처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목포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세화의 창작과 향유를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목포시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 퍼스트 펭귄들 도전 응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6일 욧골문화공원(유성구 궁동)에서 개최된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에 참석해 창업기업의 거침없는 도전과 전진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지역대학 총장, 투자·금융사,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조원휘 의장은 “IT의 전설 스티브잡스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