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5 어린이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08:15:18
  • -
  • +
  • 인쇄
‘내일을 꿈꾸는 아이들’ 급변하는 시대 속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응원
▲ 포스터

[뉴스스텝]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 오전 9시 30분 충주 탄금공원에서 식전 공연과 함께 ‘2025 충주시 어린이날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 주제는 ‘내일을 꿈꾸는 아이들’로, 급변하는 시대에서도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길 바라며 자신만의 미래 설계를 응원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충주시 어린이날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강희숙)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함께 아이들의 즐거움과 더불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 체험의 시간으로 마련된다.

탄금공원 메인무대에서는 △택볼레이션을 시작으로 지역 아이들이 준비한 △난타 △합창 △댄스 공연 △점프 윙스 줄넘기가 선보인다.

더불어 추진위원회에서 준비한 색다른 마술과 함께 △옵티머스/범블비 공연 △마임서커스 공연 △버블, 삐에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쉴 새 없이 이어질 예정이다. 별도로 세계무술박물관 2층 소공연장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영화도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올해 행사 주제에 맞게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체험 기회가 더욱 확대된다.

한국교통대학교에서 지원하는 에듀이음 버스(찾아가는 미래학교)는 철도, 항공, 자율주행, AI 로봇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버스로, 최신기술과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 고등학교 과학 봉사동아리는 가족과 함께하는 △로켓발사 △고무줄탄성 바람자동차 스피드 챌린지 △날아라 움직이는 나비 만들기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체험장을 꾸밀 예정이다.

매년 영유아들에게 인기를 끌었던‘신체 놀이구역(에어바운스)’에는 그늘막을 별도 설치해 아이들이 더위에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한창 성장기인 아이들의 도전 정신과 체력 증진 도모를 위해 ‘스포츠(축구·농구) 놀이구역’과 ‘안전 클라이밍’을 운영하는 등 아동의 연령층에 맞춘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소방서와 경찰서는 △소방안전 △심폐소생술 △아동실종예방 지문등록 △교통안전 등 우리 아이들이 생활하면서 꼭 알아야 할 안전 예방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충주시새마을회는 구간 도서를 신간 도서로 교환해 주는 ‘새마을문고 알뜰 도서교환 시장’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어린이날 부대행사로, 충주시 미술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어린이날 미술 실기대회도 탄금공원에서 함께 펼쳐진다.

먹거리 구역에는 푸드트럭과 전통 시장 상인연합회가 운영하는 매대와 다양한 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행사장 안전을 위해 행사 전날인 5월 2일부터 행사장 내 차량 진입 통제와 노점상 단속이 시행될 예정이다”라며, “시민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