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구, 연인 모두 멀리 가지 마시고 여기로 오세요! 겨울 테마파크 '2024 노원 눈썰매장'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08:10:27
  • -
  • +
  • 인쇄
노원구민이라면 입장료 무료! 눈썰매 무료!
▲ 눈썰매

[뉴스스텝] 서울 노원구가 겨울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2024 노원 눈썰매장'을 오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 대표 겨울 체육사업인 '노원 눈썰매장'은 멀리 서울 외곽으로 나가지 않아도 집 근처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힐링할 수 있도록 조성한 겨울 테마파크다. 지난해 눈썰매장 운영 기간 동안 약 6만 명이 다녀가며 성료한 바 있다. 타 지역 주민도 2만2천여 명(31%)이 방문하는 등 인기가 대단했다.

성원에 힘입어 구는 작년보다 더 알찬 프로그램들로 '2024 노원 눈썰매장' 개장 준비를 마쳤다. 이번 눈썰매장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내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단, 4일, 5일, 17일, 18일은 휴장한다.

노원구민과 서울과기대 학생 및 직원, 36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타지역 주민의 경우 2천 원의 입장료가 발생한다. 확인을 위해 입장 시 주민등록증 등 증빙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체험시설은 ▲대형/소형 눈썰매장 ▲아이스링크장 ▲눈놀이동산 ▲빙어잡기 ▲게임놀이존 ▲전통체험장 등이 준비돼있다.

메인인 눈썰매장은 안전을 위해 올해부터 대형 성인용과 소형 어린이용으로 분리해 운영한다. 대형은 총 길이 90m, 10레인, 소형은 길이 45m, 6레인의 슬로프를 갖췄다. 전용 튜브를 이용해 내려가는 방식으로, 별도 대여료 없이 이용 가능하다.

아이스링크는 30m×20m 규모로, 빙질 유지를 위해 1시간 단위(45분 운영-15분 휴식)로 하루에 총 7회 운영한다. 스케이트화와 보호구 대여비는 1회차 당 2천 원이다. 눈놀이동산은 40m×40m 규모로 펼쳐진 대형 눈놀이터다. 눈사람, 눈오리 등을 만들어보거나 무료로 플라스틱 눈썰매를 대여해 즐길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인기있었던 빙어잡기가 올해도 진행된다. 체험료는 4천 원으로, 온 가족이 함께 뜰채를 이용해 빙어를 잡아볼 수 있다. 직접 잡은 빙어를 가지고 실내 매점으로 가면 3천 원에 갓 튀긴 빙어튀김도 맛볼 수 있다. 빙어잡기 체험은 작년 방문자 360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부대시설 중 선호도 1위를 했다.

이외에도 게임놀이존과 전통체험존도 운영한다. 즉석 사진관을 비롯해 4D 영상 체험관, VR 체험관(1인승/6인승), 손하키‧농구게임 등 오락게임기가 설치된다.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달고나 만들기 등 전통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휴게공간도 마련해 부모 쉼터를 조성하고, 매점에서는 라면, 돈까스, 닭강정, 떡볶이, 음료 등을 판매한다.

구는 방학과 함께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해 안전에 더욱 유의한다는 방침이다. 놀이시설에는 CPR, 응급처치법 등 자격증을 소지한 총 29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의무실을 별도 운영한다. 또한 매일 시설 안전, 음식 위생 상태, 행사장 청결 등을 수시 점검할 예정이다. 체육시설 배상책임 보험 가입도 완료했다.

개장 첫날인 1일 정오에는 개장식이 열린다. 12시 30분에는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상비군인 연채주 양과 조예은 양의 축하공연을 볼 수 있다. 또한 폐장 다음 날인 2월 1일에는 평소 놀이시설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가족만을 위한 눈썰매장을 일일 개장할 예정이다. 구는 올여름 추진한 '노원 워터파크'도 휴장일을 이용해 장애인 가족만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온 가족이 집 근처에서 겨울철 실외 활동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도록, 올해는 작년보다 규모를 키워 서울과학기술대 운동장에 눈썰매장을 조성했다”며 “장소를 협조해주신 서울과학기술대 관계자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무엇보다도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