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7일~8일 2024 동부창고 페스타로 '예술여행' 가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08:15:22
  • -
  • +
  • 인쇄
지난해 15,000명의 호응 얻은 축제, 올해는 청주문화나눔과 더 풍성하게
▲ 포스터

[뉴스스텝] 다가오는 7일~8일, 2024 동부창고 페스타로 ‘예술여행’ 가자!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오는 7일과 8일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 동부창고 일원에서 ‘2024 동부창고 페스타 – 예술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싱그러운 초여름 밤 반짝이는 조명 아래 각종 체험과 맛있는 먹거리, 다채로운 공연이 가득한 ‘동부창고 페스타’는 지난해 무려 15,000여명의 시민이 함께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으며 문화제조창 명소화에 동력을 더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계절별로 테마가 있는 페스타를 선보일 계획이며, 이번 ‘예술여행’이 그 포문을 연다.

특히 이번 페스타는 통합청주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하고 더불어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추진하는 범사회적 기부 캠페인 ‘청주문화나눔’과 함께해 더욱 빛나고 의미 있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청주문화나눔’은 기업·개인후원자와 문화예술계를 연결하는 범사회적 기부 캠페인으로, 지난해부터 올 초까지 파트너기업으로 합류한 60여 곳 개인·기업 후원자들의 마음을 모아 이번 페스타를 함께하게 됐다.

덕분에 그 어느 때 보다 기대를 모으는 ‘2024 동부창고 페스타 – 예술여행’은 5개의 테마로 펼쳐진다.

우선 ▲통합 청주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동부창고 구석구석을 빛으로 물들인 ‘반짝이 정원(19:00~22:00)’ ▲팬텀싱어를 사로잡은 팝페라 가수 최진호, 실력파 보컬 케이시 등 청주 출신 아티스트부터 브로콜리 너마저, 오직 목소리 등 대중가수들이 펼치는 감성 무대 ‘별빛 예술공연(19:00~)’ ▲농산물·화훼·예술품이 총출동한 마켓과 22종의 핸드메이드 예술체험, 푸드트럭으로 오감이 즐거운 ‘별빛 골목장터(15:00~)’ ▲쓰임을 다한 물건에 새 주인을 찾아주며 환경까지 치유하는 시민들의 빈티지 장터 등 ‘별빛 숲길정원(15:00~)’ ▲여기에 소장욕구 샘솟게 만들 전국의 굿즈들이 총집결한 굿쥬 마르쉐 등 연계행사(15:00~)가 잊지 못할 예술여행을 선물할 것이다.

이 외에도 청주문화나눔과 연계한 파트너기업 임직원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 등이 동시에 운영되며, 싱그러운 야외 정원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목공 캠프닉 세트도 곳곳에서 무상으로 대여한다.

또한, 6개 미션 중 4개 미션 완료 시 선착순으로 랜덤 굿즈를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 예술여행 미션투어, 퍼레이드와 패션쇼가 결합한 개막 퍼포먼스(7일 19:00~)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 성료

[뉴스스텝] “2025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무주국민체육센터 및 별관에서 개최됐다. “함께 즐기고 배우는 태권도 축제”를 표방한 무주 태린이 문화페스타는 태권도의 대중성과 접근성을 높여 어린이, 초보자, 가족 단위의 태권도인들을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됐으며 (사)세계어린이태권도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무주군과 전북시니어태권도협회, 한국브레인태권도연구소와 태강원이 후원했다.

창원특례시,‘아구포+맥주’ 제5회 오동동아맥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2일 오후 6시 오동동문화광장에서 ‘제5회 오동동아맥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주요 내빈과 시민, 관광객 등 800여 명이 함께해 오동동 일대가 축제 열기로 가득했다.이번 축제는 아구포와 맥주를 합한 말 ‘아맥’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이목을 끌었고 다양한 안주 부스와 푸드트럭에서는 맥주 1잔을 2,00

수몰의 기억을 희망으로, 신단양 40주년 기념행사 열린다

[뉴스스텝] 40년 전 수몰의 아픔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일군 단양군민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인다. 충북 단양군은 오는 19일, 신단양에 새 터전을 일군 지 40주년을 맞아 군민과 출향인이 함께하는 ‘신단양 이주 40주년 기념 군민화합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40년의 역사를 되새기며 군민 화합과 미래 도약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단양공설운동장과 수변 특설무대, 단성면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