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한복문화창작소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08:05:20
  • -
  • +
  • 인쇄
한복, 자수 교육으로 취미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 강릉한복문화창작소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뉴스스텝] 강릉한복문화창작소는 3월 26일부터 4월 7일까지 2025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생의 관심사와 눈높이를 고려한 기술교육, 실습 교육, 자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주 1회씩 진행된다.

초보자를 위한 기술교육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기초 봉제부터 작은 소품들을 제작해 볼 수 있는 2시간 과정의 교육 수업이다.

재봉틀을 처음 접하는 시민들이나 취미가 필요한 직장인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심화 된 실습 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나만의 생활한복 만들기’를 주제로 하는 3시간 전문가 교육과정으로 수강생은 자신의 생활한복을 제작하며 한복 제작 기술을 익힐 수 있다.

상반기 자수 교육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기초적인 자수법부터 수강생들의 역량에 따라 작품도 만들어 볼 수 있는 3시간 교육과정이다.

한편, 강릉한복문화창작소는 ‘한복’을 콘텐츠로 다양한 교육, 전시 및 문화행사를 주도하며, 시민들이 한복을 보다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지역한복문화창작소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사)국제키와니스 금천클럽 주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 성료

[뉴스스텝] 금천구는 (사)국제키와니스 한국지구 금천클럽의 후원을 받아 지난 2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어르신 경로잔치를 통해 약 400명 가량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도시락 중식 식사로 시작한 이날 어르신 경로잔치는 가요, 국악, 태평소 연주 등의 공연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의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 '2025년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는 예산 사과꽃발도르프 학교 앞마당에서 주민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 무대에는 예산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예산군 관내 예술인과 타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기타, 하모니카, 성악, 바이올린, 색소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지면서 깊어 가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