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08:15:07
  • -
  • +
  • 인쇄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 마련
▲ 은평구,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은평구는 내달 2일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지역 어르신 700여 명을 모시고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든 어버이께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표하고, 우리 사회에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정은무용단’의 신명 나는 장고춤 공연과 ‘예본어린이집’ 어린이들의 합창 공연으로 시작한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효행자, 장한어버이, 효실천 및 기여단체에 대한 ‘표창 수여’와 어르신 복지향상에 기여한 ‘애경산업(주)’에 감사패를 전달한다.

‘애경산업(주)’은 2023년 은평구와 협약을 체결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세제정거장 어스’ 사업을 함께 진행하며, 5억 원 규모의 세제를 후원하고 관내 어르신들의 대외활동을 지원했다. 이에 구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카네이션 전달식, 어머님은혜 노래 제창을 진행하고 제2부 축하공연에는 ‘한음월드연희팀’의 사물놀이와 ‘송정은무용단’의 부채춤 공연이 펼쳐진다.

김미경 구청장은 “아름다운 효행을 몸소 실천해 표창을 수상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우리 구 어르신들께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고 희망찬 백세시대를 함께 그려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