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3년 겨울방학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0 08:10:06
  • -
  • +
  • 인쇄
23명 청소년 이틀간 재활용 선별장, 통합관제센터 등 체험·견학
▲ 체험단에 참가한 학생들이 강북구 재활용 선별장에서 재활용품 순환 처리과정을 배우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3년 겨울방학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은 청소년들이 내가 사는 지역을 순찰하고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는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매년 방학기간 동안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의 추천과 1365 자원봉사포털 등을 통해 체험단에 참가한 23명의 청소년들은 지난 1월 30일(월)부터 이틀간 강북구 재활용 선별장과 U-강북구 통합관제센터를 체험 및 견학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에서 청소 봉사활동 등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원 재활용 및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고, 강북구에 설치된 CCTV의 운영방법과 비상벨 사용법 등을 배웠다.

또한 청소 봉사활동과 휴대폰 어플(서울스마트 불편신고)을 통한 일상생활 불편신고 방법 등도 함께 익혔다.

최동식 감사담당관은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과 뜻깊은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