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해나루 농특산물 한마당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9 08:10:34
  • -
  • +
  • 인쇄
▲ 홍보물

[뉴스스텝] 당진시농업회의소에서는 오는 11일 신평면 삽교호관광지 체육공원에서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 2023년 당진해나루 농특산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올 한해 땀과 정성으로 농사지은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당진시 농업인 대상 시상식을 한다. 또한 각 분야에서 당진시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9명을 표창(신평 김병노, 송악 권병상, 송악 이춘범, 순성 오영환, 정미 김응미, 석문 손주현, 합덕 이관우, 면천 조만희, 당진2동 김진일)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풍물놀이 △전국 팔씨름대회 △노래자랑 경연대회 △공예 체험 △떡메치기 체험 △한우 소비 촉진 캠페인 △농산물직거래장터 △드론체험 △우유 소비 촉진 캠페인 △신활력플러스사업 홍보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 행사장을 찾은 많은 시민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농산물 직거래 할인 행사를 준비해 농업인들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당진 농특산물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최우현 당진시농업회의소장은 “이번 행사는 그동안 열심히 농사지은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농촌의 소중함을 함께 생각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행사장에 방문해 당진 농산물도 구매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