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미래청년농업경영인회 총회 및 회원단합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08:10:39
  • -
  • +
  • 인쇄
농산물축제 운영수익금 2,112,000원 어려운 이웃에 기부도 이어져
▲ 예천군, 미래청년농업경영인회 총회 및 회원단합대회 개최

[뉴스스텝] 예천군에서는 관내 청년농업인들이 뜻을 모아 만든 미래청년농업경영인회가 지난 9일 오후 1시 예천군 농업인회관에서 ‘2023년 연말총회 및 회원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최병욱 예천군의장을 비롯해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미래청년농업경영인회의 단합과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총회에서는 6명이 표창장을 수상했고 수상자는 예천군수 표창 박기석(감천면), 예천군의장 표창 윤보영(예천읍), 국회의원 표창 조상전(예천읍), 농협중앙회 표창 이치욱(은풍면), 미래청년농업경영인회 공적상 김명상(은풍면)이며 회원들의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또한, 미래농업청년경영인회에서는 지난 2023년 농산물축제에 참여해 3일간 부스를 운영하며 발생한 수익금 2,112,00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액 기부하면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복락 미래청년농업경영인회 회장은 “이번 수익금이 따듯한 손길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잘 전달되어 겨울나기에 온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미래청년농업경영인회의 따듯한 기부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고령화가 이어지는 농촌에서 청년농업인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청년농업인도 지역에서 청년들의 역할에 충실히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