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강북 빛낸 5인 '2022 강북구민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1 08:10:12
  • -
  • +
  • 인쇄
선행봉사, 모범가족, 모범기업, 사회복지, 환경상 등 5개 부문
▲ 강북구민대상 수상자들이 시상 후 이순희 강북구청장(왼쪽 세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가 지난 30일(수) 제26회 구민의 날을 맞아 구청 대강당에서 ‘2022년 강북구민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강북구민대상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을 빛낸 모범구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구는 지난 7월부터 지역사회에서 추천한 19명을 대상으로 엄격한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수상자는 ▲선행봉사상 안병학(남, 만 62세) ▲모범가족상 한인숙(여, 만 51세) ▲모범기업인상 권수영(여, 만 58세) ▲사회복지상 심철효(남, 만 60세) ▲환경상 김영미(여, 만 50세) 씨다. 총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행봉사상 수상자 안병학 씨는 새마을지도자 인수동 협의회장을 역임하며 사랑의 집 고쳐주기, 연탄나눔, 방역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타의 본보기가 됐다.

모범가족 수상자 한인숙 씨는 젊은 시절부터 시어머니를 봉양하며 현재도 시어머니와 남편, 4명의 자녀와 함께 화목한 가정을 꾸리면서 주변 이웃들에게 귀감이 됐다.

모범기업인상 수상자 권수영 씨는 강북구에 소재한 태경사 대표로서 의류사업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 및 기부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기업인의 모범이 됐다.

사회복지상 수상자 심철효 씨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급식봉사,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현재까지 3800시간 이상의 봉사를 실천해 지역사회복지증진에 기여했다.

환경상 수상자 김영미 씨는 서울시 공원돌보미로 활동하며 공원 환경정화에 공헌했으며, 이 외에도 여성안심귀갓길, 금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남다른 애정으로 강북구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자랑스러운 수상자분들 덕분에 강북구의 미래가 더욱 밝아지고 있다”며 “구민들을 대표해 지역 발전에 힘써주신 수상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3일 다산동 라포엠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2025년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의 운영성과 보고와 유공 회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회원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주광덕 시장, 도의원,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임원진 및

'의정부 하루여행', 2년차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재)의정부문화재단(이사장 김동근)은 2025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의정부 하루여행 & 의정부 시간여행' 2년차 프로그램을 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관내 기업·기관의 협력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의정부 하루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4차 법정 문화도시 사업의 핵심 콘텐츠로, 의정부 고유의 이야기·체험 요소를 결합한 대표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난해

이재명 대통령, IOC 위원장 접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대통령실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커스티 코번트리(Kirsty Coventry) 위원장을 만나 한국과 IOC 간의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먼저 이 대통령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국을 방문한 코번트리 위원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세계 체육 발전을 위한 IOC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가능한 시기에 대한민국에서 다시 오륜기를 보게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